본문 바로가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가 하는 일은??

by 오라starorar 2021. 5. 27.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가족의 행복을 소원하는 ‘어머니의 마음’을 모토로 이웃과 사회, 나아가 지구촌 가족을 돕는 글로벌 복지활동을 전개해왔습니다. 가쁜 숨을 몰아쉬는 아이들에게 새 생명을, 갑작스런 재난으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다시 일어설 용기와 희망을 주며, 소외되고 외로운 이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해왔습니다.

위러브유는 여성 인권 보호에 많은 활동을 해왔습니다. 여아들의 교육 지원을 비롯해 편모가정, 여성 독거노인, 장애여성 등의 의료와 생계, 복지, 심리 지원을 비롯해 여성 인권 보호를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펼쳤습니다.

언어와 문화가 다른 타국에서 경제적 어려움 속에도 남편과 함께 열심히 학업하는 유학생의 출산 지원은 물론, 다문화가정 주부의 사회 적응과 향수병 치료를 돕고, 오랫동안 그리워하던 고국 방문을 지원하며 새 삶을 안겨주었습니다. ‘사랑의 연탄배달’을 통해 경제난에 시달리는 여성들의 생존권을 보호하고 생계 지원으로 용기와 희망을 북돋아주었습니다. 해마다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마련해 이주여성과 독거노인, 취약계층 사람들의 건강과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위러브유는 성별과 인종, 연령, 문화, 장애, 경제적 여건 등 어떤 이유로도 차별 받지 않고 누구나 평등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약자들을 보호하는 데 힘써왔습니다. 심장병‧희귀난치병 어린이를 비롯해 아동, 청소년, 장애인, 독거노인, 외국인근로자, 빈곤가정, 기후난민의 의료 지원, 자립과 역량 강화,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합니다. 세월호 침몰사고와 대구 지하철 화재참사, 태안 기름 유출사고 등 재난 현장을 직접 찾아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회원들과 함께 성금 지원, 방제작업, 무료급식봉사를 주도했습니다. 적절한 식수시설이 부족해 생명을 위협받는 아시아와 아프리카 국가들에는 물펌프, 물탱크, 수도시설 설치와 함께 체계적인 사후관리까지 뒷받침하여, 오염된 물로 인한 질병을 방지하고 주민들의 건강한 삶의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혈액 부족으로 위태로운 이들을 살리고자 2004년부터 전개해온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은 각국의 생명존중의식을 고취하고 헌혈 참여인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복지의 근간인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2007년부터 글로벌 캠페인으로 전개하는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은 육상‧해양 생태계 보호, 건강과 위생 개선, 온실가스 감축, 산림환경 개선, 사막화 방지에 기여하며 세계인이 차별 없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일궈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가봉 대통령과 함께하는 그린캠퍼스 환경세미나를 개최하고, 환경보호에 힘쓰는 각국 대학생들에게 그린캠퍼스 장학금을 지원하며, 대학생 및 청년들을 글로벌 환경리더로 양성하여 지속 가능한 지구환경과 미래세대의 환경보호활동을 선도합니다. 올해에는 코로나로 늘어난 쓰레기를 재활용하기위해 여성동아와 함께 분리배출챌린지를 진행하였습니다.

20년간 열어온 복지행사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와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는 질병, 재난, 빈곤 등 어려움을 겪는 세계인을 돕는 동시에 가족∙이웃 간 화목, 복지의식 증진, 아동‧청소년 교육, 평등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위러브유는 전쟁 없는 세상을 위한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보훈병원을 찾아 참전용사와 상이군경 등의 치료를 지원하고, 각국의 상이용사들과 참전자 가족들의 의료비와 의약품을 지원하는 한편, 전쟁 난민들의 자립을 돕습니다. 수년간 내전이 지속된 이라크에서는 상당수 국내실향민(IDP)이 열악한 환경에서 질병에 시달리고, 전쟁을 피해 요르단으로 대거 몰려온 시리아 난민들과 수용국인 요르단의 곤란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이에 주한 요르단 대사와 이라크 대사관 관계자를 통해 상황을 파악하고 유엔 협력단체이자 이라크 비정부기구인 구호개발을 위한 이라크연합의료협회(UIMS)를 통해 의약품 90종을 지원, 요르단 대표 비영리단체인 요르단하심자선기구(JHCO)와 협력해 시리아 난민들에게 식료품을 전달했습니다.

위러브유는 청소년과 학부모 인성교육을 비롯해 사회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생명과 인권, 평등, 화합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과 지구촌 공동체의식을 고취하고 있습니다. Save the World 국제포럼 주최, 주한 외교관과 함께하는 글로벌 복지교류 간담회 개최, 가봉 대통령을 포함한 각계각층과 협약 체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제기구와 각국 정부, 기관, 시민사회와 협력합니다. 이를 통해 국가와 민족, 언어, 문화를 초월해 평범한 개인으로부터 정치·경제·사회·과학·법조·의료·문화·예술·체육계 등 각계각층 사람들의 복지활동 참여를 이끌어냅니다. 이러한 글로벌 인도주의 행보는 국제사회 공동과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과도 일맥상통하며 인류 평화의 길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가와 지역에 코로나 방역 물품을 지원하고 진단키트를 지원하였습니다. 그리고 경제적 어려움에 코로나까지 더해져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전쟁, 기후 재난, 기근, 질병, 빈곤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복지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전 세계 이웃들이 안정한 생활을 회복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국가, 민족, 문화, 언어를 초월하여 용기와 희망을 전합니다.

 

빈곤‧기아해소

 

건강보건

 

교육

 

환경보전

 

물‧위생보장

 

긴급구호

 

지역사회복지

 

국제교류‧파트너십

Campaign

Saving the Earth

건강한 자연은 행복한 세상의 기본입니다

 

Campaign

Saving Lives

한 생명을 구하는 것이 세계를 구하는 것입니다

 

Campaign

Saving Humanity

지구촌 가족 모두가 행복해질 때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