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세계 지역사회복지

미국 크리스티나병원 어린이 도서기증(지역사회복지/아동복지)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by 오라starorar 2020. 2. 24.

미국 크리스티나병원 어린이 도서기증

(지역사회복지/아동복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선진국이라 자부하는 미국에서도 활발히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이번엔 미국 델라웨어 윌밍턴 크리스티나 병원에 어린이 도서를 기증했습니다. 3주간 기부행사로 모은 1600여 권을 어린이 환자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아동복지)입니다.

발한 독서는 배움에 대한 흥미로 이어집니다. 책은 아이들이 학습의 기초를 개발하는 데 꼭 필요한 도구이자 밝은 미래를 위한 주춧돌이기 때문입니다. 위러브유(회장장길자) 미국 동부지역 회원들이 델라웨어주 윌밍턴시에 위치한 크리스티아나 병원의 아이들을 위한 도서 지원에 나섰습니다.

해당 병원은 비영리 아동복지단체인 ‘리치아웃리드’와 협력해 6개월에서 5세까지의 어린이 환자에게 책과 독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병원의 아동도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가 지역사회복지 지원에 나선 것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9월부터 10월까지 약 3주 동안 서점 ‘반스앤드노블’과 손잡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도서 기부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크리스티아나 병원 소아과 진료소에서 도서 기증을 위해 봉사하는 국제WeLoveU(장길자회장) 회원들의 모습과 기쁨과 설렘으로 책을 받은 아이의 모습입니다.

250여 명의 회원을 비롯해 다수의 서점 이용객이 도서를 구입, 기증해 정성을 보탰고, 10월 19일, 크리스티아나 병원 소아과 진료소에서 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장길자)의 도서 기증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45명의 회원이 참석해 1,618권의 아동도서를 병원에 전달했습니다.

그간 참여했던 행사 중

최고의 돌봄과 영감을 주는 자리였다.

기증식에 참석한 소아과병원장 아만다 케이 박사

정말 놀라웠다.

앞으로 위러브유가 우리 지역에서 펼칠 모든 일에 대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리시마 딕슨 윌밍턴 시의원

아동복지/지역사회복지에 힘쓰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장길자)는 국경과 문화 종교를 초월한 봉사활동의 선순환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