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세계 지역사회복지

국제위러브유가 위대한 어머니들에게 생계비지원!

by 오라starorar 2020. 10. 13.

국제위러브유가 위대한 어머니들에게 생계비지원!

 

독립 국가를 이루기 위해 치열한 전쟁이 계속됐던 베트남.

이러한 베트남에는 수많은 전쟁 희생자들이 있으며 국가에서도 참전용사들을 열사로 추서해 공훈을 기리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아내와 어머니들이 남편이나 자녀와 함께 전쟁에 참여하거나 후방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이 같은 상황에서 전쟁으로 자녀를 잃은 어머니들에게는 '베트남 위대한 어머니'란 호칭이 부여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베트남의 '위대한 어머니'들에게 전한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의 나눔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효의 가치를 중요하시는 베트남이기에 이들을 보호해야 한다는 사회적 공감대와 법령은 있으나 지원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궁핍한 생활을 이어가는 어르신들이 적지 않다고 합니다.

이에 국제위러브유에서는 호찌민 빈떤군 빈흥화 A지역에 거주하는 7명의 '베트남 위대한 어머니'들을 직접 방문해 생계비와 식료품을 통해 위로와 희망을 전했습니다.

70대 이상의 고령자들이 대부분이었으며 경제 사정이 어려워 지병을 치료할 약을 구입하기 어려운 어르신들도 있었습니다.

이번에 지원을 받게 된 어르신과 관공서 관계자들도 실질적인 도움과 더불어 따뜻한 마음까지 담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활동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늘 혼자라 외롭다고 느낄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위대한 어머니라고 해주며

직접 찾아와주니 많은 위로가 됐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이루어지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의 지역사회 복지 활동으로 지구촌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