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세계 교육활동

캄보디아 농촌 초등학교에 급수&위생시설을 지원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by 오라starorar 2022. 7. 12.

우리나라는 물로 인해 크게 어려움을 겪고 있지는 않은데요..

하지만 전세계 많은 나라가 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것 같습니다.

이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께서는 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님들을 위해 물펌프, 물탱크, 수도시설 등 물 공급시설을 지원하고 계십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께서 지난 2018년 11월에 캄보디아 농촌 초등학교 2곳에 급수 및 위생시설 설치를 지원했는데요.. 관련 소식을 함께 공유합니다. ^^

[교육지원] 캄보디아 농촌 초등학교에 급수&위생시설을 지원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께서 지원을 한 캄보디아 농촌 초등학교 2곳에는 주변에 시내나 강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수와 생활용수를 구하려면 주민들이 우기때 모아둔 빗물을 이용하거나 멀리서 직접 물을 길러 와야 했는데요..

급수시설 설치를 하려해도 비용이 만만치 않고.. 어렵게 물펌프 설치를 시도했지만 수원(水源)을 찾지 못해 무산되었습니다.

이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는 캄보디아 주 교육청과 논의해서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에 물펌프를 기증하기로 했습니다.

2018년 9월 7일 학교 공터에서 시추공사가 시작되었는데요..

시추공사를 한지 얼마 되지 않아 지하 70미터 지점에서 물이 나오기 시작했고.. 공사는 15일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합니다.

[출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홈페이지

물펌프 기증식에는 둔 리트 교장과 학생, 학부모를 비롯해 국제 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회원과 분 파디 주교육청 부교육감이 참석했습니다.

2018년 12월 20일에는 크라티에주 칫보레이의 삼복 초등학교에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의 신축 화장실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기존 화장실은 칸이 4개뿐인데.. 이마저도 고장이나 500여명의 재학생들이 큰 불편을 겪었는데요.. 주교육청으로부터 학교 지원을 요청받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는 학교장, 건설업체와 협의해서 화장실 건물 한채를 더 지었습니다.

[출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홈페이지

공사는 11월 17일 시작해서 12월 10일에 마쳐졌는데요.

기존 화장실 옆에 4칸짜리 화장실과 세면대가 지어졌습니다.

기증식과 준공식 당일에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회원들은

아이들이 꿈과 용기를 가지고 배움에 힘쓰길 바라며 두 학교의 전교생에게 학용품을 전달했으며.. 이에 초등학교에서는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에 각각 감사장을 전하며 정성어린 지원에 고마움을 표했다고 합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홈페이지] 학생들에게 학용품을 지원한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수상내역] 감사장을 수상한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출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홈페이지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께서는 캄보디아 트로르페아벵 초등학교로 부터 물펌프 1대와 더불어 전교생에게 학교생에게 학용품을 기증해 준 것에 대해 감사장을 수상하였습니다.


물은 생명이라고 할만큼 소중한데요..

장길자회장님께서는 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세계 이웃님들에게 지원활동을 펼쳐오고 계시며, 학생들을 위한 교육지원도 펼쳐오고 계십니다.

전세계에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함께 하니 행복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