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세계 건강보건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베트남 코로나19 방역에 온 힘을 보태다!

by 오라starorar 2022. 4. 6.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베트남 코로나19 방역에 온 힘을 보태다!

베트남, 지역 적십자사,병원, 인민위원회 등에 마스크 7만 9천장, 의료용 장갑 1만매 지원

베트남은 4월 말부터 시작된 코로나바이러스감영즘(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잦아들지 않고 더 거세지는 형국이다. 지난달, 하루 신규 확진자가 1만명을 넘어서면서 이달까지 계속 영향을 주고 있다. 1~3차 유행 때는 대도시 몇 곳을 중심으로 바이러스가 기승르 부렸지만 4차는 전국 성,시에서 확진자가 증가하며 정부 방역에 힘을 빼고 있다. 가장 심각한 지역은 남부 호찌민이다. 박리에우,롱안성 같은 인근 지역도 함께 영향을 받아, 남부 확진자가 전체 확진자 수의 85%를 차지한다. 백신 접중이 이뤄지지만 현재 베트남 전역에서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사람은 10%를 밑돈다. 이에 당국은 확산세에 따라 지역별 봉쇄 조치 및 전면 외출 금지를 이어가고 있다. 경제적 타경에 세계의 흐름이 위드코로나로 옮겨가면서 베트남 정부도 이를 생각하고 있지만, 이 또한 백신 접종 완료율이 높아져야 하기에 고민이 높다.

국제위러브유 베트남 회원들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줄곧 정부 방역 지침을 따르며, 어려움에 처한 단체나 지역민을 도왔다. 회원들은 감염 정점을 알 수 없는 이때 추가 지원이 시급하다고 판단하고 9월, 긴급 지원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후 9월21일부터 24일까지 전달식을 통해 '하노이적십자사,소하신문사,E병원,꺼우저이군 응이아떤동 인민위원회, 국립 아동병원' 에 마스크 7만9천장과 의료용 장갑 1만 매를 전달했다. 마스크는 21일 오전 하노이 적십자사에 1만8천장, 같은날 오후 소하신문사에 2만2천장, 다음 날 오전 E병원에 1만 6천장, 오후 응이아떤동 인민위원회에 7천장,,24일 국립아동병원에 1만 6천장을, 의료용 장갑은 응이아떤동 인민위원회에 1만 매를 전했다.

전달식 후 감사 편지 등이 위러브유에 쇄도했다.

하노이적십자사는 위러브유에 인도적 지원의 귀한 마음 기록증을, 소하신문사를 통해 마스크 지원을 받은 한 야전병원은 감사편지를 보내왔다.

이어 E병원 레응옥타인 병원장이 감사 편지를, 응이아떤동 적십자사에서 인도적 지원의 귀한 마음 기록증과 감사 편지를, 국립아동병원도 지원에 정중히 감사드린다는 내용으로 감사 편지를 전했다.

베트남 바이러스 전파 차단을 위한 긴급 방역물품 지원에 12개 신문 및 방송 등에서 집중 조명하여, 베트남에서 20년 동안 꾸준히 봉사 손길을 잇는 위러브유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