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세계 환경활동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실생활 클린액션 캠페인 ‘매일메일 비우기’ 챌린지로 시작!

by 오라starorar 2022. 2. 17.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실생활 클린액션 캠페인 ‘매일메일 비우기’ 챌린지로 시작!

 

매일, 메일을 점검하는 작은 습관으로 CO2 줄여요

https://intlweloveu.org/ko/cleanaction-januarychallenge-220131/

 

실생활 클린액션 캠페인 ‘매일메일 비우기’ 챌린지로 시작!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재)국제위러브유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2022년 열두 달 '위러브유 실생활 클린액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1월은 '매일메일 비우기' 챌린지다. 불필요한 메일을

intlweloveu.org

묵은해를 보내고 맞이한 첫 달, 마음까지 시원하게 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이 펼쳐졌다. 메일함에 켜켜이 쌓인 이메일을 청소하는 ‘매일메일 비우기’ 챌린지다.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올해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재)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가 계획한 ‘실생활 클린액션 캠페인’의 첫 활동으로, 1월 한 달간 진행됐다.

환경부에 따르면 이메일 한 통은 온실가스 4g을 배출한다. 메일로 데이터를 주고받고 이를 보관하는 데 소비되는 전력을 감안한 수치다. 불필요한 메일을 삭제하고 광고성 스팸 메일을 차단하는 등의 노력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다.

 

정말로 신기하다~~ 메일 수십통을 받아보는 이메일 한통이 온실가스를 배출한다니 환경보호를 위해서도 "매일메일 비우기" 챌린지에 동참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주위에도 이런사실을 알려서 다함께 온실가스 줄이기 운동에 동참해야 겠습니다. '실생활 클린액션 캠페인' 국제위러브유의 활동에 동참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