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봉사활동 시작과 현재~

by 오라starorar 2023. 3. 4.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봉사활동 시작과 현재~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국가와 민족, 언어, 문화를 초월해 재난, 질병, 빈곤 등 위기에 처한 지구촌 가족들이 차별 없이 존중받고 평화롭게 살아가도록 글로벌 복지활동을 전개합니다.

존중(높이어 귀중하게 대한다)의 대명사는 ‘어머니’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머니가 가족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하게 생각하며 가족의 생명과 화목을 위해 아낌없는 사랑과 희생을 베풀듯이, 위러브유의 인도주의 활동은 전 세계 인류를 한 가족으로 여기는 ‘어머니 사랑의 마음’을 근간으로 합니다.

우리는 1990년대부터 한국에서 활동했으며 2001년 공식 출범한 이후 현재 65개국 241개 지역에서 15만 5천여 명의 회원들이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이재민과 난민, 빈곤가정 등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증진, 공동체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다각적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UN DGC(전 UN DPI, 유엔 공보국) 협력단체로 등록된 국제NGO로서, 국제사회 최대 공동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달성을 지원하고 지구촌의 지속 가능한 복지를 위하여 세계 각국 정부, 지방자치단체, 기관 등과 네트워크 및 파트너십을 구축해 초국가적인 국제 협력을 진행합니다.

장길자 명예회장이 걸어온 길

역사의 파란을 겪어낸 ‘한국인’의 이야기는 장길자 명예회장의 삶을 단편적으로나마 그려냅니다. 한국전쟁이 끝난 1953년 대한민국 GNP(국민총생산)는 1인당 67달러에 불과했습니다. 뿌리까지 소실된 나라의 살림살이가 ‘한강의 기적’을 거쳐 구색을 갖추기까지는 반세기 남짓의 짧고도 험준한 시간이 들었습니다.

우리집 이웃집 할 것 없이 하루 한 끼를 걱정해야 했던 시절, 장길자 회장은 된장찌개 한 그릇이라도 나누며 사람들과 ‘함께’했습니다. 어머니가 가족들의 식사를 챙기듯 일상적이면서도 포근하게 시작된 나눔과 봉사의 손길은 연탄가스에 중독돼 생명이 위독한 이웃집 노부부를 살리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가족을 돌보듯 지극한 사랑은 오늘날까지도 한결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분부에서 할 수 있는 봉사도 몇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전 세계 클린월드 운동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어머니의 사랑을 담은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통해

생명이 살아 숨 쉬는 깨끗하고 안전한 지구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은 세계 각국의 오염된 도심, 공원, 산, 강, 바다 등을 정화하며

나무 심기, 사막화 방지활동, 생태계 보호, 환경보호캠페인, 환경보호 교육 및 세미나 등을 시행하는 활동입니다!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자녀가 안전하게 자라길 바라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을 통해 위기에 처한 이들에게 건강한 혈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회원 국가에서 지역민들에게 헌혈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는 헌혈 행사 및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연말이면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가 열리는데요~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는 심장병 어린이와 희귀·난치병 어린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입니다.

지난 2000년 서울 정동이벤트홀에서 처음 개최했으며,

부천 세종병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뒤 국내외의 심장병, 희귀·난치병 어린이의 수술비와 치료비를 지원해왔습니다.

이후 청소년가장 및 저소득가정 어린이들과 독거노인, 외국인 재해근로자, 다문화가정,

각종 재난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이웃 등 다양한 계층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는 지구촌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해마다 개최하는 복지 행사입니다.

지난 10여 년간 총 224,000명이 참가하여 생명을 살리는 마음으로 한 발 두 발 내디딘 발걸음이

어느새 지구 13바퀴의 거리만큼 사랑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기후변화를 대응하며 점점 병들고 있는 지구환경을 살리기 위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하며 세계 곳곳에서 다각적인 환경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클린액션운동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1월 매일메일 비우기 챌린지

-매일메일 비우기 챌린지는 개인 이메일함을 점검하고 불필요한 메일을 삭제하는 클린액션입니다.

2월 걷자 챌린지

-걷자(걷고 자전거 타고) 챌린지는 기존에 차(車)를 이용해 이동했던 곳(4km 이내 근거리)을 자전거나 도보로 이동하는 클린액션입니다.

3월 분리배출 챌린지

-분리배출 챌린지는 재활용할 수 있는 종이, 플라스틱, 알루미늄 등을 폐기물과 분리해 배출하는 클린액션입니다.

4월 플러그뽑기 챌린지

-플러그 뽑기 챌린지는 집 안의 사용하지 않는 전기제품의 플러그를 모두 뽑는 클린액션입니다.

5월 걷고줍고 챌린지

-걷고줍고 챌린지는 소풍을 가거나 산책·운동을 할 때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클린액션입니다.

6월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챌린지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챌린지는 버려지는 플라스틱 1Kg을 이용해 새로운 물건을 만들어 사용하는 클린액션입니다.

7월 통큰용기 챌린지

-통큰용기 챌린지는 시장, 마트, 카페 등에서 일회용품 대신 준비해 간 다회용기에 음식 또는 물건을 담아오는 클린액션입니다.

8월 아이스팩 주고받고 챌린지

-아이스팩 주고받고 챌린지는 집 안의 아이스팩을 모아 재활용하는 클린액션입니다.

9월 타요타요 챌린지

-타요타요 챌린지는 출퇴근 또는 장거리 이동 시 자동차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카풀’을 하는 클린액션입니다.

10월 빈그릇 챌린지

-빈그릇 챌린지는 식사 시 음식을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먹는 클린액션입니다.

11월 내컵사용 챌린지

- 내컵사용 챌린지는 일회용 컵 대신 개인 컵(텀블러 등)을 이용해 물이나 음료를 마시는 클린액션입니다.

12월 투데이계단데이 챌린지

- 투데이계단데이 챌린지는 집이나 회사 등에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클린액션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장길자회장님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해 보시면 좋겠네요~~

http://​https://youtu.be/2-Th3NJbq5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