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세계 교육활동

인도 하이데라바드 2개 학교에 식수시설 지원, 코부르 지역 공중위생시설 신축으로 건강을 선물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by 오라starorar 2022. 9. 25.

인도 하이데라바드 2개 학교에 식수시설 지원, 코부르 지역 공중위생시설 신축으로 건강을 선물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ㅡ건강 및 웰빙, 양질의 교육, 물‧위생보장, 지역사회복지에 앞장ㅡ

전역에서 교육환경 개선과 의료 지원, 클린월드운동 및 헌혈하나둘운동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위러브유가 이웃을 돕는 따뜻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학교 두 곳에 정수기, 물탱크 등 식수시설을 지원하고 코부르 지역에 공중위생시설을 지어 지역사회복지 증진에 힘을 보탰다고 하네요.

인도 텔랑가나주 와랑갈의 하산파르티 정부학교(교육 여건이 열악한 농촌 지역의 여학생들을 위해 설립된 공립 중등학교)와 하이데라바드의 아지즈나가르 정부고등학교 두 학교 학생들은 학교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식수시설 기증식 날 정수기와 물통 약 70개를 전달하고, 또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교실에 설치할 칠판과 선풍기 등 비품, 현미경도 기증했다고 합니다.

아지즈나가르 정부고등학교 기증식 당일엔 위러브유 회원들이 식당 건물 옥상에 물탱크를 직접 설치하고 배관설비까지 마쳤고, 전교생에게 공책과 연필 세트, 볼펜도 선물해 큰 기쁨을 안겨주기도 했다는 소식입니다.

같은 날 안드라프라데시주 넬로르의 코부르 지역에서는 국제위러브유에서 건립한 공중화장실 준공식도 열렸는데요. 공중화장실은 경찰서와 지방법원, 세무서 등 여러 기관이 밀집해 있는 유동인구가 많으나 화장실이 없어 그간 주민들의 불편이 컸던 중심가의 공터에 세워졌다고 하네요.

코부르 경찰서와 간다바라푸 세샤이아 국회의원 측에서 위러브유에 감사장을 수여했고, 동시다발적으로 이뤄진 위러브유의 복지활동을 통해 학생과 지역주민들은 깨끗한 물, 쾌적한 위생시설을 사용하며 보다 건강한 일상을 누리게 됐다고 합니다.

유엔 공보국(UN DGC·Department of Global Communications) 협력 NGO로 선정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글로벌 NGO로서 인도를 포함한 지구촌 이웃들에게 적재적소의 도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댓글